교육과정표

  • Home
  • 교육과정
  • 교육과정표

21세기 의료복지 사회에 이바지할 인간존중 물리치료 인재양성! 호산대 물리치료학과 입니다.

교양과목(필수)

인간학과 글쓰기

삶과 생활에서 인간중심의 사고를 형성하며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인체와 인간심리에 대한 전체적인 조망과 인간의 사회를 깊이있게 이해하도록 돕는 교과목이다.

명사초청특강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존경받는 명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교과목이다.

사회봉사(1),(2)

물리치료 전문가로서 타인과 사회에 대한 봉사정신과 태도를 함양하고 인간존중정신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교과목이다.

컴퓨터 활용기술

컴퓨터 초보자가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습하여 컴퓨터의 기본 지식과 정보처리 능력 등 기초직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과목이다.

진로설계와 자기경영

무한경쟁 사회속에서 각 개인의 구체적인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서 도움을 얻고 대학생시절에 자기관리를 넘어 경영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교과목이다.

교양과목(선택)

인간관계

사회성을 습득하여 공동체로, 특히 임상현장에서 물리치료대상자, 가족, 보건의료팀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위해서 기본적인 예절과 행동을 몸에 익히도록 돕는 교과목이다.

프리젠테이션

물리치료사로서 임상과 대학교(대학원)에서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발표를 하기위해서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를 연습하는 교과목이다.

만남과 성장

학생들이 자기 자신과 타인, 그리고 사회환경 속에서 자신과의 내적만남을 통하여 인격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이러한 인성 발달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확고히 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기초능력을 충실히 배양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육성함을 목표로 하는 교과목이다.

자료통계처리

물리치료사로서 보고서 작성과 기초 통계자료를 분석 및 작성할 수 있도록 배우는 교과목이다.